본문 바로가기
일본어 문제/JLPTN2문제

[JLPT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125일차

by 에나(えな) 2024. 8. 9.
반응형

에나니홍고 JLPT문제풀기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125일차

 

문자문제 - 밑줄 친 단어를 한자는 히라가나로, 히라가나는 한자로 바른 것을 고르시오.

問題1 生ものですから、なるべく早くおめしあがりください。

   1  召し上がり

   2  司し上がり

   3  給し上がり

   4  含し上がり

 

 

어휘문제 - 밑줄 친 곳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問題2 私は、朝起きて一番に新聞に      、それから出かける支度をする。

 

   1  目をかけ

   2  目を引き

   3  目をつけ

   4  目を通し

 

 

문법문제 - 밑줄 친 곳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問題3 彼女の定期券を拾った      、私たちは友達になった。

 

   1  からといって

   2  のをもとに

   3  からより

   4  のをきっかけに

 

 

 

 

 


 

 

정답 및 해설

 

問題1ー1

なまものですから、なるべくはやくおがりください。

날 것이니까, 가능한 한 빨리 드세요.

 

  召   め・す:召し上がる(めしあがる) 드시다  飲む・食べる 의 높임말

  司   シ:司会(しかい) 사회

  給   キュウ:給料(きゅうりょう) 급여 ・供給(きょうきゅう) 공급 ⇔ 需要(じゅよう) 수요

  含   ふく・む/める:含む 머금다, 포함하다 ・含める 포함시키다

 

 

 

問題2ー4

わたしは、あさきて一番いちばん新聞しんぶんとお、それからかける支度したくをする。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신문을 보고, 그러고 나서 나갈 준비를 한다.

 

   目を通す    めをとおす 대강 훑어보다, 대충 보다 

 目をかける  めをかける 돌보아 주다, 총애하

                            ・先生に目をかけてもらっている。선생님에게 총애를 받고 있다.

   目を引く    めをひく  눈을 끌다

                         ・リンさんの論文は、教授たちの目を引いた。린씨의 논문은, 교수들의 눈을 끌었다.

 目をつける  めをつける 주목하다, 눈여겨보다

                            ・いいところに目をつけましたね。좋은 곳에 주목하였군요.

         

 

 

問題3-4

彼女かのじょ定期券ていきけんひろったのをきっかけにわたしたちは友達ともだちになった。

그녀의 정기권을 주운 것을 계기로, 우리는 친구가 되었다.

 

 Nをきっかけに   ~을 계기로

・事件をきっかけに町は変わった。 

    사건을 계기로 마을 변했다.

 

 

 

 

 


 

참고

 

[일본어N2문법] ~をきっかけ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