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7일차
문자문제 - 밑줄 친 단어를 한자는 히라가나로, 히라가나는 한자로 바른 것을 고르시오.
問題1 職業訓練の指導員として、農業を教えています。
1 しゅくぎょうくんれん
2 そくぎょうくんれん
3 しょくぎょうくんれん
4 しきぎょうくんれん
어휘문제 - 밑줄 친 곳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問題2 明日からしばらく留守にします。荷物が来たら おいてください。
1 受け持って
2 受け取って
3 受け入れて
4 受け付けて
문법문제 - 밑줄 친 곳에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問題3 このバッグは色もきれい 、形もいい。
1 し
2 とか
3 なら
4 やら
정답 및 해설
問題1ー3
職業訓練の指導員として、農業を教えています。
직업훈련의 지도원으로, 농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職 ショク:職業(しょくぎょう) 직업 ・就職(しゅうしょく)する 취업하다
訓 クン:訓練(くんれん)する 훈련하다 ・訓読み(くんよみ) 한자를 훈(訓)으로 읽음
導 ドウ:指導(しどう)する 지도하다
農 ノウ:農業(のうぎょう) 농업 ・農家(のうか) 농가 ・農産物(のうさんぶつ) 농산물 ・農薬(のうやく) 농약
問題2ー2
明日からしばらく留守にします。荷物が来たら受け取っておいてください。
내일부터 한 동안 집을 비웁니다. 짐이 오면 받아 주세요.
受け取る うけとる 수취하다, 해석하다, 책임지고 떠맡다
受け持つ うけもつ 맡다, 담당하다, 담임하다
・初級クラスを受け持つ 초급 반을 담당하다.
受け入れる うけいれる 받아들이다, 수용하다, 수납하다, 맞아들이다.
・新入生を受け入れる 신입생을 받아들이다.
受け付ける うけつける 받아들이다, 접수하다, 들어주다
*受付 접수
問題3-3
このバッグは色もきれいなら、形もいい。
이 가방은 색도 예쁘고, 모양도 좋다. (〇) きれいだし
N1も~ばN2も~ N1も~ならN2も ~도 ~이거니와 ~도
・あまりのショックに、涙も出なければ声も出なかった。
너무 쇼크여서, 눈물도 나오지 않고 목소리도 나오지 않았다.
・彼女は料理も上手なら洋服も作れる。
그녀는 요리도 잘하고 옷도 만들 수 있다.
참고
'일본어 문제 > JLPTN2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JLPT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9일차 (0) | 2024.07.01 |
---|---|
[JLPT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8일차 (1) | 2024.06.28 |
[일본어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6일차 (0) | 2024.06.25 |
[일본어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5일차 (0) | 2024.06.24 |
[JLPTN2] 일본어 문제 풀어보기 94일차 (0) | 2024.06.20 |